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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익형 블로그/워드프레스

구글 애드센스(Adsense) 수익 극대화를 위한 수익형 블로그 워드프레스(WordPress) 키워드 선택 및 글쓰기 방법 노하우,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 사용하기!

by __Timeisgold__ 2023. 6.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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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Adsense) 수익 극대화를 위한 수익형 블로그 워드프레스(WordPress) 키워드 선택 및 글쓰기 방법 노하우,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 사용하기!

워드프레스 수익형 블로그 수익 극대화를 위한 좋은 키워드 찾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수익형 블로그 운영의 목적은 말그대로 수익의 극대화입니다. 수익형 블로그 수익 극대화를 위한 몇 가지 핵심 전략을 소개할건데 오늘은 키워드 선정의 중요성에 대해 구체적으로 적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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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키워드 선정 기준

검색량이 발행량을 압도하는 키워드

세상은 수요와 공급의 원칙에 충실합니다.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키워드가 있다면 그만큼 검색량이 상당할 겁니다. 그렇다면 당연히 검색을 많이 하는 키워드를 찾아서 거기에 걸맞는 블로그 포스트를 작성하면 됩니다.

 

수요에 맞는 공급을 하는 것이죠. 하지만 이미 수요를 감당할 만큼 많은 블로그 포스팅이 되어 있다면 경쟁률이 올라가고 내 글이 노출되기가 어렵겠죠? 따라서, 블로그 발행량 대비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를 찾아야 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연간 검색량 통계 및 월간 검색량 통계도 유심히 봐야한다는 것입니다. 이 키워드가 계절성 키워드인지, 아니면 특정 시기에만 검색량이 폭발적인 키워드인지, 아니면 이슈성 키워드로서 잠깐 반짝였다가 사라지는지는 연간 검색량 또는 월간 검색량 통계의 그래프 추이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직 널리 알려지지 않았지만 검색량이 꾸준히 나오고 있는 양질의 키워드를 선정한다면, 장기적으로 내 블로그 포스트를 방문하는 유입량 확보가 가능해지고 그만큼 광고를 클릭할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키워드 선정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검색량이 적지만 발행량도 적은 키워드

키워드 선정이 중요하고 양질의 키워드만 쏙쏙 찾아낸다면 좋겠지만 현실은 이상과 다릅니다. 블로그를 이제 막 운영하기 시작한 경우에는 특히 더 어렵다고 봐야합니다. 이미 자리를 잡은 최적화 블로그들의 틈바구니에서 양질의 키워드가 아닌 키워드로 도전장을 내밀기에는 진입장벽이 상당히 높습니다.

 

오히려 이런 경우에는 검색량이 적더라도 경쟁률이 낮은 키워드를 선정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장기적인 안목으로 유입량이 소량일지라도 다수의 키워드로 승부를 보는 전략을 세우는 것이죠.

 

검색량이 월 1천 건 이상되는 키워드 중 발행량이 검색량보다는 적은 키워드를 공략해봅시다. 작은 물방울이 바위를 뚫는다는 말이 있듯이 누적되는 포스트가 힘을 발휘하는 날이 올 것입니다. 또한 이런 키워드들로 글쓰기 연습을 겸하면서 점점 포스팅의 질도 개선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검색사이트 활용

 

블랙키위

블랙키위-키워드

 

키워드의 통계와 검색량, 블로그 발행 추이를 보는데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사이트는 블랙키위라는 사이트입니다. 유료 프리미엄 멤버쉽도 있지만 무료로만 사용해도 충분히 좋은 키워드를 발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저 역시도 무료로 잘 사용중이며, 가끔 좋은 키워드를 발굴해 낼 때면 횡재한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블랙키위는 사이트가 상당히 직관적이고 어떤 키워드를 검색하면 그 키워드와 관련된 연관검색어에 대한 데이터도 나와서 편리합니다. 일상에서 보이는 무엇이든 키워드 검색을 해보세요. 하나라도 얻어걸리면 그게 바로 자신의 소중한 자산이 됩니다.

 

 

구글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 (매우 추천!!)

구글-애드워즈-키워드-플래너
구글 애드워즈의 키워드 플래너

 

블랙키위가 키워드 검색 사이트로서 유용하다고 생각하지만 무료 버전에서는 네이버 키워드에 대한 정보만 얻을 수 있습니다. (구글은 유료 버전에서만 검색 가능합니다) 장기적으로 워드프레스를 운영하여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극대화하고 싶으시다면 구글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를 활용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에서는 구글에서 검색되는 키워드 및 키워드에 관한 통계를 제공하며 가장 중요한 정보인 구글 애드센스의 키워드 CPC 단가 정보를 제공합니다. 어떤 키워드로 작성된 광고가 클릭되었을 때 단위 클릭당 단가가 얼마인지를 나타내는 지표로서,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화를 노리는 분들에게는 아주 중요한 정보가 될 것입니다. 

 

 

▼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 바로가기!

구글-애드워즈-키워드-플래너

구글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 사용법 안내

구글애즈 사이트 - 로그인 - (왼쪽 메뉴 중) 도구 클릭 - 키워드 플래너 클릭하시면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하고 그 키워드와 관련된 통계 및 CPC 단가 확인이 가능합니다.

 

 

 

수익 극대화 방법

 

1일 1포스트

1일 1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저는 워드프레스와 티스토리를 포함하여 하루에 2~3개의 포스트를 매일 작성중이지만 바쁘고 시간이 없다고 해도 하루에 딱 하나의 포스트는 작성한다는 마인드로 접근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쌓여가는 포스트는 다 자신의 포트폴리오이자 자산이 됩니다. 어떤 글이라도 누군가가 언젠가는 반드시 검색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단발성 유머글이 아닌 이상 양질의 포스트는 누군가에게 반드시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1일 1포스트를 숙제처럼 여기기 보다는 일상의 루틴으로 만들어서 일기를 쓰듯이 편안하게 작성해보세요. 점점 쌓여가는 광고수익을 보게 될 것입니다.

 

 

구글 SEO 맞춤형 글쓰기

▼ 구글 SEO 맞춤형 글쓰기로 애드센스 승인받는 요령 참고!

애드센스-승인받는-글쓰기-요령

 

워드프레스의 포스트 작성 기법에 있어서 키워드 선정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구글SEO 기준에 부합하는 글을 쓰는 것입니다. 구글 SEO란 구글에서 어떤 포스트를 검색결과로 가져올 때, 크롤링 단계에서 유용하다고 판단되는 글을 선정하는 기준을 의미합니다.

 

즉, 내 글이 검색자에게 유용할 것으로 구글 시스템이 인식을 하면, 검색결과 중 상위에 노출되는 가능성을 높여주는 것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차피 한 번 쓰는 포스트라면 전략적으로 접근하여 더 많은 검색자에게 노출되는 것이 유입량을 증가시키는데 무조건 도움이 됩니다.

 

 

▼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 바로가기!

구글-애드워즈-키워드-플래너

 

 

유입 및 수익 극대화를 위한 추가 설정 팁

 

티스토리 최적화 글쓰기

워드프레스와 다르게 티스토리는 웹페이지의 용량이 다소 크더라도 최적화만 되어 있다면 검색이 잘 됩니다. 여기서 최적화라는 개념은, 다음에서 내 웹사이트의 도메인 URL을 검색했을 때, 블로그 페이지가 검색결과에 나온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최적화만 되어 있다면 일단은 다음에서 검색되는 것은 문제가 없습니다. 다수의 사진을 첨부하거나 내용이 많더라도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남은 것은 양질의 포스팅만 유지하면 저품질에 걸릴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수동배치하기

최적화 글쓰기를 했다면 원하는 위치에 수동광고를 배치합니다. 글의 전체적인 가독성을 저해하지 않는 선에서 광고를 배치하면, 블로그를 방문한 사람들이 광고를 눌러 수익이 창출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광고를 원하는 위치에 배치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 내용이 이미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워드프레스에 애드센스 수동광고 원하는 위치에 넣는 방법

워드프레스-애드센스-수동광고-원하는-위치에-넣기

 

구글, 네이버 검색결과에 반영시키기

구글이나 네이버에서도 검색이 잘 되도록 하고 싶은 경우엔, 구글서치콘솔이나 네이버 애널리틱스에 별도로 사이트 등록을 해주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또한 구글서치콘솔에 사이트를 등록했다고 하더라도, 그 이후에 워드프레스나 티스토리에 작성한 각각의 글은 직접 구글서치콘솔에서 url테스트를 거쳐 색인등록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구글서치콘솔에 워드프레스 글 색인 생성 생성 요청하는 방법

구글서치콘솔-워드프레스-글-색인생성요청-하는-방법

 

구글서치콘솔에서 색인등록신청을 하지 않고 사이트 등록만 해도 나중에는 결국 색인등록이 되어 포스트들이 검색결과에 나타나게 되긴 합니다. 하지만 수동으로 글을 색인등록신청을 하면 더 빠르게 구글 검색결과에 반영이 되므로 다소 번거롭지만 이 작업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